김나언
클래식·연극 바이올리니스트·비올리스트
CAREER
부산시립교향악단의 바이올리니스트인 아버지로부터 바이올린을 배웠고 부산 브니엘 예중을 졸업, 부산 예술고등학교2학년 수료 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음악원 예비학교에 입학. Leonid Kogan의 문하에서 수학하고 차이콥스키, 파가니니, 시벨리우스 콩쿠르에서 우승한 Ilya Grubert를 사사했다.

위트레흐트 음악원 재학 중에 로테르담 필하모닉의 악장을 지낸 Kees Hulsmann을 사사하고 아울러 Richard Wolff에게 바이올린을 비올라를 사사했다. Antoniett Romann 으로부터 Baroque Violin을 사사하고 Tilburg Conservatory를 최고점수로 졸업했다.

졸업 후 스페인으로 진출하여 Orquestra de Cambra de I'Eporda 의 악장과 Hermes String Quartet (Viola)에서 활동하고 있다. 활동 무대는 스페인과 독일, 프랑스, 스위스를 중심으로 유럽의 각국을 비롯하여 남미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클래식과 연극을 융합하여 Concerto a tempo d'umore라는 작품을 통해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면서 유럽 각지는 물론 프랑스 아비뇽 축제 (Avignon Festival)와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Edinburgh Festival) 축제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았다.